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신용 불량자도 가능한 대출 정보

빛나는 다이어트 무료상담 2019.09.03 16:24

신용불량자란 흔히 일정한 기간 이내에 은행 대출금이나 카드이용 대금 채무를 제때에 이행하지 못할경우에 많은 사람들이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신용불량이 되면 각종의 여신기록 및 연체 상황에 대하여 은행 연합회와 금융회사들이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대출을 받기가 정말 힘들어 집니다.



보통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도움이 안되는 광고성 글들이 많습니다. 검색이나 광고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신용불량자 대출 같은 경우, 대부분 신용불량자이지만 개인회생자 또는 파산 후 면책자들 위주의 광고가 주를 이룹니다. 개인회생자, 면책자, 신용회복중인자 등 이들 중에서도 성실히 채무이행을 하는 사람들에게만 유리합니다.


힘들고 어려울때일수록 돈이 절실한 경우가 많은데, 그에반해 대출은 쉽지 않습니다. 급하다고 사금융 또는 불법대출을 받고 더 큰 위험에 빠질 수 있기때문에 신중하게 알아보고 행동해야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500만원을 (24개월 이상 성실히 납부한 경우 개인회생론)에서 1천만원(9개월 이상 성실히 납부한 경우) 지원 해주고 있기때문에 이와 별도로 저축은행에서 따로 추가 대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서민금융상품은 위와는 조금 다르게 저신용자와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지원이 되지만 그래도 일정 기준을 충족해야지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만약 신용회복 지원을 받고있는 상황이라면 상환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거나, 금융회사 대출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자금을 저금리로 대출해 주기도 합니다.


채무조정을 받고 9개월 이상 상환을 성실히 이행 하고 있거나 개인회생, 파산이 결정되고 난 후에 일정한 기간이 지난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연체가 장기간 지속된 경우, 신용불량자라면 정식 금융기관을 통한 대출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설령 담보가 있는 경우에도 장기 연체로 인하여 신용불량자 대출 상품 이용은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기승을 부리던 불법대출이 많이 사라졌지만 여전히 불법 대출이나 고금리 대출이 완전히 사라지진 않은 것 같습니다. 간간히 들려오는 뉴스에 의하면 신용불량자에게 대출을 유도하거나 높은 수수료를  요구, 적발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마치 서민을 위한 금융 업체인것 마냥 대출을 해준다면서 고금리 대출을 받게하는건 아닌지 안전하고 인증받은 업체인지 등 정확히 알아보고 피해보시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